대부분 사람들이 음식은 무조건 냉장고에 보관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음식이 상온에서 부패하고 상할까봐 냉장고에 보관 하는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음식과 식품이 냉장고에 넣는다고 좋은것은 아닌데요. 냉장고에 넣어야할 음식과 넣지 말아야할 음식 들을 구별해야 합니다. 그러면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몇가지 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요네즈 마요네즈는 고온과 저온에 취약 하여 평소에 상온에 보관 하시는게 좋은데요. 식용유,달걀 노른자,식초로 만들어서 만약 저온에 있게되면 드레싱이 분리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아주 고온의 여름철만 빼고 나머지 계절에는 상온에 보관해 주세요.
■ 토마토 토마토는 냉장고의 저온에 있게되면 수분을 뺏기게 되고 당도 또한 떨어지게 하는데요. 저온에 보관하면 토마토의 맛과 질감 등을 변질 시켜서 실온에 보관 하시는게 좋습니다.
■ 감자 냉장고에 넣어놓은 감자는 녹말성분들이 당분으로 변질 됩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봉투에 넣으시고 어둡고 서늘한곳에 보관 하셔야 합니다.
■ 빵 빵은 한번 사면 생각 했던거 보다 꼭 더 사게 되는데요. 그래서 먹다가 항상 남아서 장 보관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보관법 인데요. 빵을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빠르게 건조가 되서 수분을 빼앗기게 되고 빵 자체가 퍽퍽해 지게 됩니다.
■양파 양파를 냉장 보관 하시면 금방 물러지고 곰팡이 까지 생길수가 있습니다. 평소 서늘하고 어두운곳에 보관을 하셔야 하는데요. 이왕이면 신문지로 싸서 놓으시면 싹이 나는것도 방지되고 빛도 막아 줄수가 있습니다.
■초콜렛 초콜렛을 보관 하실때 금방 녹을까봐 냉장보관 하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이는 잘못된 방법으로 초콜릿은 냄새와 습기 흡수를 되게 잘합니다. 냉장고에 있는 음식 냄새들이 초콜릿에 베여서 먹을때 맛이 없구요.
특유의 향과 풍미를 잃게 만듭니다.
■수박 수박은 시원하고 차가워야 먹는 맛이 나는데요. 사실 수박은 습기가 많고 저온인 냉장고 속에서 빠르게 썩게 됩니다. 또한 몸에 좋은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 같은 성분 (활성산소제거,노화방지,항산화작용)이 냉장고 속에서 모두 없어지게 됩니다. 실온 상태에서 보관 하는게 좋지만 시원한 맛 때문에 포기를 못하겠다 하신다면, 잘라서 공기가 잘 안통하는 통에 넣어 보관해 주세요.
■ 당근 당근을 냉장고에 넣으면 금방 무르게 되고 수분을 뺏겨 질감과 맛이 떨어지게 됩니다. 보관 하실때는 흙이 묻은 그 상태로 신문지로 싸셔서 서늘한곳에 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