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에는 비타민C, 토코페롤 등이 들어 있어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기미,주근깨가 생기지 않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지요. 녹차는 즐거운 티 타임을 끝내고 난 후 남은 차 찌꺼기를
활용하는 법 또한 많답니다.
여드름 피부에는 녹차 팩
먹고 남은 녹차를 다시한번 끓인 후 그 증기에 얼굴을 쐬거나, 녹찻물에 적신 미용 티슈를 얼굴에 5분 정도 얹었다가 찬물로 가벽게 헹궈냅니다. 녹차가 갖고 있는 살균작용 덕분에 여드름 현상을 진정시킬 수 있어요. 좀더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마시는 요구르트나 달걀 노른자에 설록차 가루 3g을 잘 섞어서 얼굴에 팩을 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눈에 부기를 빼는데 간편하게, 티백
녹차 티백을 이용해 녹차를 마시고 난후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차가워지면 얼굴이나 눈의 부은 부위에 얹어 둡니다. 부기가 쏙 빠지지요.
녹차헤어팩
달걀노른자에 녹차가루를 약간 섞은 후에 빗에 묻혀서 머리 전체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그 위에 뜨거운 타월로 감아주고, 샤워캡을 쓴 채로 30분 정도 있다 물에 헹굽니다. 녹차에 있는 카테킨 성분이 샴푸에 남아 있던 독성을 없애줘서 윤기 있는 머리결을 되찾을 수 있고, 덤으로 비듬 예방 효과도 있지요.
녹차 목욕
녹차 찌꺼기나 티백을 헝겁주머니나 스타킹에 넣어 묶은 다음에
목욕물에 우려낸 후 목욕합니다. 녹차는 수렴작용, 염증 예방 효과가 있어서 냉증이 있는 사람에게 녹차 목욕이 매우 효과적이라는 군요.
또 지방을 제거해주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줄 뿐 아니라 미백과 피로 회복 효과까지 있어요. 은은한 녹차의 향 덕분에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피부를 하얗게, 녹차세안
녹차 티백이나 잎차 찌꺼기를 따뜻한 물에 잘 우려내 세안을 합니다. 특히 기미나 주근깨가 있는 피부에 도움이 되지요. 세안 후에는 물로 다시 헹구지 않아야 영양 성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