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상식

클래식의 음악적의미는 무얼까?

by 세상의 모든 상식 2022. 3. 17.
반응형

고대 로마 시민사회는 6계급으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그 최상급을 클라시쿠스(Classicus)라고 한다. 이 뜻이 변하여

예술상의 최고 걸작도 '고전'이라 부르게 되었다고한다 .

특히, 고대문예의 부흥을 꾀한 르네상스를 경험한 유럽에서는

그리스·로마의 미술·문예가 예술의 이상적 전형으로 생각되었기 때문에,

이들이 가치판단상 또는 양식상 '고전적'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

 

그러나 넓은 뜻에서는 시대의 비판을 받고 또 그 가치가 확인되어

하나의 모범으로서 영원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예술품도 가치판단상

고전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그래서 그리스·로마의 예술뿐만아니라

다른 시대, 다른 민족의 예술품이라도 그 문화권에서 모범적이고

전형적인 가치를 인정받은 경우는 고전적이다 라고 한다

 

 

그리고 단순히 양식상의 용어로서 고전적이라고 하는 경우는 낭만

또는 바로크(baroque)에 대립되는 유형개념(類型槪念)으로서

해석되는 경우도 있다. 엄격한 포름(forme), 통일적이고 조화된 성,

명석한 표현 등의 양식적 특징을 들수있다

 

 

 

클래식이란 음악적으로 하나의 모범으로서 영원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음악, 즉 순수 예술음악 가운데 그 작품성이 우수하고

빼어난 작품을 얘기한다 , 그리고 바로크와 낭만파 시대 사이의 음악을

고전파 음악(Classic Music)이라고 한다.

 

고전파 음악은 대체로 18세기 중엽부터 19세기 초에 걸친다.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의 시대에 음악의 중심이 빈으로 옮겨졌으므로,

하이든 이후를 빈 고전파음악이라고 할 때도 있다.

이 시대를 고전파음악의 시대라고 하는 것은, 당시의 음악이

정연한 형식을 존중, 균형감을 주체로 하는 유형을 지켰기 때문이다

 

 

Hak Lee on TikTok

@tinagift.kr 106.0k Followers, 10.0k Following, 622.0k Likes - Watch awesome short videos created by Hak Lee

www.tiktok.com

 

 

티나는힐링채널 Tina Healing TV

티나는힐링채널 Tina Healing TV 연락처 uhc7484@gmail.com #한국의멋#한국의향기#한국이야기#휴식#음악#티나는#힐링음악

www.youtube.com

 

반응형

'♣세상의 모든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지의 어원  (0) 2022.03.17
혼자만 알기엔 아까운 생활정보  (0) 2022.03.17
나이별 호칭  (0) 2022.03.17
12간지(띠)별 특징  (0) 2022.03.12
소금만 제대로 사용해도 음식 맛이 다르다  (0) 2022.03.01